부지


부지



국면인가요?"그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상황에 놀라 눈만 깜박였다."오른쪽은요?""...친구"그러니까 이 모임은 무작위인거다. 기본 가족은 소랑씨의 남편네 식구들이고 거기에 소랑씨의 가족이 모여든데다가, 그 모여드는 사람들도 하나씩 데리고 오는.... 일종의 피라미드라고 할 수 있겠지. 하지만 저녁 식사가 끝나고 그 추운 정원에서의 만찬도 끝나자 아이들은 2층으로 ?겨났다. "아무래도 내년엔 어딘가를 빌려서 해야할까봐. 다 안들어 가잖아. 식구가 불어날지도 모르고."통통한 할머님의 말에 모든 식구의 눈이 무심코그녀의 어깨에 닿은 머리를 만지던 유랑에게 향했다."설마요."너무나 강한 부정이었다. 그렇지다.

위로 난 악마니까.""난 떠나지 않아요.""내 말이 끝나면 그렇게 될거야. 당연히."그녀가 툴툴댔다. 항의의 중얼거림인가보군. 꿈 속의 그녀는 조금은 현실보다 다정할 줄 알았는데. "누이의 돈으로 책을 사고, 점심을 먹고. 그녀는저녁을 굶었어. 내 책값을 마련하느라. 내가 세끼 다 먹지 않으면 고등학교를 때려치겠다고 했을 때에야 굶는것을 관두었을 정도로 나를 위했어. 그것조차 화가 났지. 내게 거는 기대가 부담스러워 진거야. 자신이 할 수 없는 공부를 나를 통해 이루려 하는 그 애처로운 모습과 내 책을 펼치며 점점 자신이 모르는것들이 늘어가는 것을 보며 슬퍼하는 그 표정. 그러면 내가 일하고 네가 고등학교에 가면 됐잖아. 악마가 나와 그렇게 말하게 하더군. 그 다음부터 그녀는 아예 책 근처에도 가지 않았어. 아예 책이라는 것이 이 세상에 없는 것처럼 굴더군. 누이를 죽이고 싶었어. 그리고 나도 따라 죽자고 생각했지."놀란 숨을삼키는 소리. 이제 일어나 다.

약제가 상상으로 만든 그녀를 끌어안으며 망각을 세계로 가는것도 괜찮겠지. 일어났을때는 제정신을 차리도록 하자. 그녀에게 할 말이 많으니까. 제기랄 그는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말로 전하지도 않았다. 누이 말이 여자들은 말로써 확신을 받고 싶어한다고 그랬는데. "지금상상에서 깨면 내가 선택한 천사한테 사랑한다는 말을 꼭 해줘야지. 그리고 우리가 딸을 낳을 거라고도 말해 줄거야. 그리고 내가 절대 그녀를 밀어내려고도 하지 않겠다고 말야. 아침에 운동가서 그 남자를 봐도 관대...하지는 못하지만 참아줄 수 있다고. 그렇게 말해줘야지. 하지만 절대 관대하게 구는'척'만 할거고 줄넘기를 백만개 하는 한이 있어도 당신 옆에 꼭 붙어있을거라고도 슬쩍 말할거야"상상의 그녀가 자신이 여기 있다고 외쳤다. 그는 미소짓고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자를 사귀기 전에는 한 달의 공백 기간이 있었다. 여자를 품어본 것이 석달 전 일이군. 부드러운 머릿결을 쓸어올리며 그는한숨을 내쉬었다. 일이나 하자. 그 작은 뒷모습이 내 누이와 비슷한 체구여서 가슴이 떨렸다고 생각하고 말야. 그를 잘 아는 모든 이들이 그를 시스터컴플렉스라 칭하니 그럴법도 하지, 뭐.2.이 건물은 놀라움 투성이였다. 자신이 이곳에 취직이 됐다는 것도 믿어지지 않았다. 처음에는 그냥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며 사이버시티에 서류를 넣었다. 그녀는 대학을 들어가긴 했지만 가정사정상 마치지는 못했고, 또 기술이라고는 전의 회사에서 간단하게 쓰던 CAD와 워드가 전부였으니까. 그런데 원서를 넣은 다음 날 바로 면접을 보러 오라는 연락이 왔다. 지금 당장.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그
북 쪽다."언니가 있다고 했어. 언니아닐까?""이 남자는 김문식이 아니야. 우리가 구한 사진과 얼굴이 다르잖아."일훈이 사진을 집중해 바라보며 주장했다."이 사진을 빌미로 협박당하고 있다면?"영민이 사진을 보며 인상을 썼다. "이 남자 본 적이 있어... 옛날에 누나회사에서 실장으로 있을때 보던 남자인데... 잠깐..."휘누나가 눈을빛내더니 사진을 노려보았다."진성희. 충남쪽에 우리 회사와 물류 계약을 맺었었지. 하지만 금새 사업체가 망하고.. 아 맞다. 이 남자... 그때 연쇄 방화 사건으로..."모두 창백하게 질리며 침묵했다. 근친상간. 이 사진의 여인이 그녀의 언니라면. 아버지와 딸이라니. "아니야, 서희의 언니는 이 남자 딸이아닐거야. 언니랑 나이차이가 많이 난다고 그랬었어."다시 여기저기에 전화하는 소리가 들렸다. 몇 시간이나 지났을까 퍼즐 다.


비행기



제한하다씨가 개인적으로 볼 일이 있답니다. 노사항의일까요?""거부해요."그가 다시 서류로 고개를 처박았지만 자꾸 문 저편의 그녀를 의식했다. 문만 열면 그녀가 보일것이다. 그녀가 연약한 힘으로 그를 안았던 엘리베이터. 그는 그 기계조차 타지 못하고 있다. 아직도 그녀의 작은 안녕이라는 말에 상처받아 있다. 이상한 녀석. 먼저 끝낸건 너면서 무슨 상처는 상처야.그는 성급하게 인터컴을 눌렀다."들여보내요.""갔는데요."젠장. 그는 벌떡 일어나 문을 열었다. 그리고작고 따스한 몸에 부딪혔다. 그의 힘에 밀려난 그녀가 저만치서 널부러져 있었다. "갔다고 했잖소.""들어다.

이름을 거야.커다란 회의실. 길다란 책상은 고급 왁스로 닦아냈는지 레몬향이 상큼하게 났고, 한 눈에도 제왕이 앉을 것 같은 의자가 놓여있었다. 그녀는 꾸중받는 어린애 마냥 그 카리스마 의자에 앉는 부인을 멍하니 보고 있었다."앉아요. 긴장풀고."긴장을 풀라니. 그건 불가능했다. 어떻게 긴장을풀겠는가. 면접을 보러왔는데 그녀 이름은 그 명단에 없었다. 그리고 척 보면 이 회사에서 중요한 인물이에요 라고 외치는 분위기의 부인이 그녀를 데리고 큰 거래가 오갈 것 같은 방에서 그것도 사장님 자리에 앉아 그녀에게 긴장을 풀라고 한다. 그게 가능하겠는가."이력을 봤더니 다.

사명 직업마디도 없이.점심시간 때쯤 그녀는 분노해 있었다. 자기가 뭔데, 함부로 그녀가 이랬을 거라고 판단하는 걸까? 물론 순진해서 남자가 말거는 데 단호하게 말하지 못한 그녀도 잘못이 있다. 하지만 그녀의 말을 들어보기는 해야 될 것 아닌가. 그녀는 점심도 굶은 채 혼자 사무실에 남아 죄책감과 분이뒤섞인 생각에 잠겨 있었다.최악의 상상을 했었다. 하지만 다른 남자에 관한 상상은 전혀 없었다. 그가 방심한 것일까? 아니면...그는 정부의 건물 조도 경고장을 구겨서 휴지통에 처박았다. 그녀가 그럴 수는 없다. 아픈데도 아침에 무리해서 조깅을 나가는 것도, 또 반지를 빼고 가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서였다니. 그의 전부를 그녀를 사랑하는 데 걸었다. 그만큼 약해졌고, 또 그만큼 강해졌다. 그녀가 웃으면 자신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곳에 있기 싫다. 결국 그녀는 대로의 표지판을보았다. 걷다보면 아파트가 나오겠지.아직 그 아파트를 자연스레 집이라고 부르지 못하는 것은 이런 일이 있을거라는 걸 알고 있어서일지도 몰라.커다란 눈이 오기 시작해 어느새 쌓여갔다. 그리고 그녀가 걷는 거리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녀는 기분을 달래기 위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그언젠가먼훗날에반드시넌웃으며말할거야지나간일이라고"'희망'이라 좋은 제목이야, 안그래?초인종을 눌렀지만 아무도 문을 열어주지 않는다. 그는 문 여는 행동도 제대로 못해 그대로 미끄러져내렸다. 흐릿한 시야에
생물학아침 여덟시부터 밤 10시까지이다. 죽는한이 있어도 신용카드를 만들고 말겠다고 이를 악물며 그녀는 도로의 표지판을 응시했다. 지하철은 다닐 것이다. 울지 않아. 아직 사랑도 아니었어. 사랑이 되기전에 끝나서 다행이야. 울지 않아. 지각은 했지만그녀는 수척한 얼굴로 회사에 출근했다. 지수씨가 홍보실 전원이 출근했다는 말을 했을 때에야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아직도 뺨이 얼얼했다. 하지만 그는 맞아도 싼 놈이니까. 거의 반병은 마신 위스키로 위가 구멍이 날 듯 했지만 그는 정신을 차리기 위해 커피를 들이부었다. 위에 구멍이 나면내장기관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닥치는 대로의

그러모으다